본문 바로가기
육아관련 정보

성대 수학 경시대회,알아두면 좋을 사항,시상내역

by 올리비아su 2021. 9. 5.
반응형

1년에 상반기,하반기 두번 치뤄지는 성대 경시대회 준비시 주의사항과 알아두면 좋을 팁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성대수학 경시대회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학 좀 한다는 친구들이 많이 도전하는 성대 경시대회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성대는 수학 경시대회가 유명하지만 초3부터는 영어 경시대회도 있답니다. 성균관 대학교에서 주최하는 성대 경시대회. 수학학원 중에는 성대경시대회를 준비하는 학원들도 따로 있을 정도로 성대에서 입상하면 수학 좀 하는 아이라는 자부심이 있다고 합니다. 저희도 엄마표로 도전해 봤는데 확실히 해법보다는 난이도가 많이 높았습니다. 문제를 아주 헷갈리게  꼬아놓은 것 같은 유형들이 많답니다. 그래도 풀다 보면 성대경시 대회의 문제 유형들이 좀 감이 잡혔었습니다. 해법 수학경시대회부터 성대 수학경시대회. 그리고 kmo(한국 수학 올림피아드)까지 열심히 하는 친구들은 확실히 수학 넘사벽이긴 합니다. 수학적 머리가 있고 또 수학 공부도 꾸준히 해 온 친구들이라면 한 번쯤 도전해 볼 만한 성대 수학경시대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대 수학경시대회는 전기, 후기로 1년에 2번 응시 가능하고, 전기는 1학기 범위 후기는 2학기 범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보통 전기가 조금 난도가 낮다고 전기만 응시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전기위주로 시험을 준비하는 학원들도 있다고 합니다. 올해 남아있는 시험일정은 10월 17일입니다.(접수는 9월 26일 일요일 가지 하셔야 시험 응시 가능하십니다.)

접수방법 및 시상내역

*참가대상 수학:초등 1학년~고등 2학년, 영어:초등 3학년~고등 2학년

*문항수 초, 중, 고 각 30문항

*시간 전 학년 모두 90분(초1 포함)

*접수방법인터넷 접수(응시료는 카드결제만 가능),지정 접수처 접수, 전국 종로 하늘교육 학원 

*구비서류 지원서에 반드시 사진(3x4) 1매 부착 요망

*응시료과목당 45,000원, 성적표는 지원서에 기재한 주소로 발송

*응시자 유의 사항 고사 당일 입실시간은 시험 시작 20분 전까지이며, 초등 1학년 포함 전 학년 OMR작성(미리 꼭 연습하고 가세요)

*응시자 준비물수험표, 컴퓨터용 수성 사인펜, 화이트, 연필, 지우개(간혹 고사장에 벽시계가 없는 곳도 있어요. 선생님께서 시간을 중간중간 알려주시긴 하시지만요 따로 전자 손목시계 준비하는 친구들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시험장 가면 시계, 사인펜 파시는 분들도 계시긴 합니다)

*시상내역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각 과목 응시 학년별 성적 상위 15% 이내 인원 수상), 은상 이상 상패 수여

시험준비 시 알아두면 좋을 사항

성대 경시대회 준비하시는 분들은 경시대회 기출문제집을 구입하셔서 2,3번 반복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수학 실력이 좋은 친구들도 성대 기출문제에서 받아보지 못한 점수에 적잖이 놀라는 경우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런 것 때문에 경시대회를 진행하지 않은 분들도 많으시고요. 학원들도 권장하지 않는 곳이 많다고 합니다. 아이가 자신감 상실된다는 이유에서 입니다. 그런 거에 크게 게이치 않고 도전하는 거 좋아하는 친구라면은 이런 경험들이 성장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저희는 성대 준비하면서 수학 실력이 많이 향상된 게 느껴졌습니다. 기출문제집은 종로 하늘학원에서도 인터넷 구매 가능하시고 저는 오퐈 상회라는 곳에서 주문했는데 배송도 빠르고 10% 할인도 하고 있었습니다. 시험 때마다 문제집 입고 알림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먼저 기출문제를 풀어보시면 처음부터 좀 만만한 문제들은 아니었습니다. 확실히 기출문제를 다음회차 풀수록 유형이나 패턴을 익히면서 약간 능숙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문제집을 풀고 오답 풀고, 한번 더 풀어 보시는  분들은 색깔상 받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물론 쉽지는 않은 과정입니다.(문제집을 풀 때 자료실에서 OMR카드 표 출력하셔서 저학년은 곡 연습하고 가셔야 합니다) 지금은 코로나라 고사장까지 부모 동반이 안됩니다. 현장입구에서 인솔해 주시는 선생님들 따라서 각자 입장합니다. 선생님들께서 잘 인솔해 주시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코로나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친구들이 지원한다고 하니까 접수 시 빨리 접수하셔서 가까운 고사장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안 그러시면 집에서 너무 먼 고사장까지 가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엄마의 욕심이 너무 앞서지 않고 아이에게 좋은 경험으로 성대 수학경시대회 시험 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희도 참 좋은 경험이었다 생각했고 다음에도 도전해 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응시한 아이에게는 격려 많이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